본문 바로가기

2025년 1월 3일 금요일 아침 감사 기도문

책익는계절 2025. 1. 3.
반응형

2025년 1월 3일 금요일 아침 감사 기도문

 

사랑과 은혜가 넘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새로운 하루를 허락하시고 주님께 나아올 수 있는 은혜를 주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이 아침, 주님의 크신 사랑과 자비를 기억하며 우리의 마음과 입술로 찬양과 경배를 올립니다.

 

주님, 밤사이 우리를 지켜 주시고 평안히 쉬게 하시며, 이처럼 밝은 아침을 맞이하게 하셨으니 감사드립니다. “주의 인자하심이 아침마다 새로우니 주의 성실하심이 크도소이다”라는 말씀처럼, 주님께서 날마다 우리에게 새로운 시작과 기회를 허락하시는 은혜를 경험하며 감사합니다.

 

아버지, 오늘도 우리의 삶을 주님의 손에 맡깁니다. 우리의 걸음을 주님께서 인도하시고,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새롭게 하셔서 주님의 뜻을 온전히 따르게 하옵소서. 이 하루가 주님께 드리는 살아 있는 예배가 되게 하시고, 우리의 모든 행실이 주님을 영화롭게 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의 가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모든 가족 구성원들이 주님의 평강 속에 머물게 하시고, 서로를 사랑하며 격려하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우리의 자녀들이 주님의 사랑 안에서 바르게 자라게 하시고, 지혜와 분별력으로 세상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의 교회와 공동체를 위해 간구합니다. 오늘도 교회를 통해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고, 성도들이 하나 되어 당신의 나라를 확장하는 일에 힘쓰게 하옵소서. 목사님과 사역자들에게 지혜와 능력을 더하시고, 주님의 말씀을 전할 때마다 그 말씀이 생명력으로 나타나게 하옵소서. 교회가 주님의 빛을 드러내며, 지역사회에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도구로 쓰임받게 하옵소서.

 

주님,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혼란과 갈등 속에서도 당신의 손길이 이 땅을 붙들어 주시고, 정의와 평화가 강물처럼 흐르게 하옵소서. 국민들이 하나 되어 서로를 존중하며, 주님께서 세우신 질서 속에서 발전해 나가게 하옵소서.

아버지, 우리의 일터와 사역의 자리에서도 주님의 은혜를 간구합니다. 오늘 우리가 맡은 모든 일이 주님께 영광이 되게 하시고, 우리의 노력과 수고가 주님의 뜻을 이루는 통로가 되게 하옵소서. 또한, 우리가 만나는 모든 이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나누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이 아침의 기도를 주님께 올리며, 우리의 마음이 주님의 사랑으로 가득 차게 하옵소서. 세상 속에서 우리의 믿음이 흔들리지 않게 하시고,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주님의 선하심을 의지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성령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을 받아, 주님의 이름을 증거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항상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